좋은 하루를 위한 글쓰기, 좋은 하루를 위한 글쓰기,

오늘도 기억에 남는 고객에게 추천하고 싶은 내용은! 경주의 볼거리 : 국내여행, 경주 오늘도 기억에 남는 고객에게 추천하고 싶은 내용은! 경주의 볼거리 : 국내여행, 경주
바로 한국 역사의 보고인 경주다. 경상북도에 위치하고 신라 천년의 역사를 가진 경상남도에 살았던 나에게는 익숙한 도시이다. 어렸을 때 학교에서 부모님이 보내주셔서 좋은 추억이 많은 곳이었기 때문에 어른이 되어 다시 찾고 싶어졌다. 바로 한국 역사의 보고인 경주다. 경상북도에 위치하고 신라 천년의 역사를 가진 경상남도에 살았던 나에게는 익숙한 도시이다. 어렸을 때 학교에서 부모님이 보내주셔서 좋은 추억이 많은 곳이었기 때문에 어른이 되어 다시 찾고 싶어졌다.

게다가 즐겨보는 유용하고 재미있는 지식 유튜브 채널인 지식인사이드에서 한국 최고의 미술사학자 유홍준 교수가 숨겨진 한국 여행지를 추천하며 마음을 굳히게 됐다. 게다가 즐겨보는 유용하고 재미있는 지식 유튜브 채널인 지식인사이드에서 한국 최고의 미술사학자 유홍준 교수가 숨겨진 한국 여행지를 추천하며 마음을 굳히게 됐다.
이런 시국에 가볍게 여행을 다녀오기 좋은 곳, 국내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일정을 최소 2박 3일을 추천받았는데 바쁜 직장인들과 현대인들에게는 짧은 여행도 좋을 것 같아 추천해준 장소를 1박 2일로 압축해서 다녀왔다. 이런 시국에 가볍게 여행을 다녀오기 좋은 곳, 국내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일정을 최소 2박 3일을 추천받았는데 바쁜 직장인들과 현대인들에게는 짧은 여행도 좋을 것 같아 추천해준 장소를 1박 2일로 압축해서 다녀왔다.
추천해주신 코스는 추천해주신 코스는
경주 여행 첫날 신라고분 첨성대 안압지박물관 보리사 산료계 류조지 경주 여행 둘째날 감은사지동서삼층석탑 대왕암 경주 여행 첫날 신라고분 첨성대 안압지박물관 보리사 산료계 류조지 경주 여행 둘째날 감은사지 동서삼층석탑 대왕암
이렇게 경주 남산을 돌아 감은사탑을 보고 대왕암으로 가서 감포 앞바다를 동해 보는 코스이다. 유럽에서 보고 느끼는 것보다 국내에서 느끼는 역사적인 충족감이 크고, 삶이 지칠 때 필요한 국내 여행지로 꼽힌 것 같다. 추천 코스를 따라 여러 곳을 다녀왔는데 마음 가는 곳만 촬영을 했다. 이렇게 경주 남산을 돌아 감은사탑을 보고 대왕암으로 가서 감포 앞바다를 동해 보는 코스이다. 유럽에서 보고 느끼는 것보다 국내에서 느끼는 역사적인 충족감이 크고, 삶이 지칠 때 필요한 국내 여행지로 꼽힌 것 같다. 추천 코스를 따라 여러 곳을 다녀왔는데 마음 가는 곳만 촬영을 했다.
푸르른 푸른 바다와 하늘의 숙소에서 차로 4분 거리에 있는 감포의 바다, 동해 그리고 고운 모래 해변이다! 서울살이를 하게 되면서 지방에서 늘 보던 바다도 좋아졌어.. 추운 겨울이었지만 기분좋게 물길을 따라 걸으며, 사이좋게 대화도 나누고 좋은 장소였어! 그러다가 배가 고파서 바다 근처니까 생선! 회!를 찾아다녔다. 생각보다 주변에 음식점이 별로 없어서 제일 예뻐 보이는 곳에 들어갔는데, 사람도 없어서 깨끗한 식당 내부에 만족했어! 푸르른 푸른 바다와 하늘의 숙소에서 차로 4분 거리에 있는 감포의 바다, 동해 그리고 고운 모래 해변이다! 서울살이를 하게 되면서 지방에서 늘 보던 바다도 좋아졌어.. 추운 겨울이었지만 기분좋게 물길을 따라 걸으며, 사이좋게 대화도 나누고 좋은 장소였어! 그러다가 배가 고파서 바다 근처니까 생선! 회!를 찾아다녔다. 생각보다 주변에 음식점이 별로 없어서 제일 예뻐 보이는 곳에 들어갔는데, 사람도 없어서 깨끗한 식당 내부에 만족했어!
푸른바다회센터 경상북도 경주시 감포읍 감포로2길 99 [방파제 끝에서 두번째 가게] 푸른바다회센터 경상북도 경주시 감포읍 감포로2길 99 [방파제 끝에서 두번째 가게]
네이버 지도 정보를 보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제공하는 안심식당 마크도 있어 깔끔하고 푸짐한 식사에 만족했다. 사실 예전에 다른 곳에서 음식을 먹어왔기 때문에 배가 고프지 않아 바다회 하나, 회덮밥 하나만 시켰는데 양념된 생선구이, 매운탕 같은 국물 재료, 계란찜, 각종 반찬에 배부르고 알찬 식사를 하게 되었다. 싱싱한 회맛에 눈떠서 아주 좋은 맛집 선정이었어! 지친 몸을 이끌고 빨리 들어가고 싶은 곳은 여행의 목적이기도 했던 편백목욕탕이 있는 호텔! 경주 감포숙호텔 블루픽셀스테이 네이버 지도 정보를 보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제공하는 안심식당 마크도 있어 깔끔하고 푸짐한 식사에 만족했다. 사실 예전에 다른 곳에서 음식을 먹어왔기 때문에 배가 고프지 않아 바다회 하나, 회덮밥 하나만 시켰는데 양념된 생선구이, 매운탕 같은 국물 재료, 계란찜, 각종 반찬에 배부르고 알찬 식사를 하게 되었다. 싱싱한 회맛에 눈떠서 아주 좋은 맛집 선정이었어! 지친 몸을 이끌고 빨리 들어가고 싶은 곳은 여행의 목적이기도 했던 편백목욕탕이 있는 호텔! 경주감포숙호텔 블루픽셀스테이
블루 픽셀 스테이 경북 경주시 감포읍 경감로 2807-16 1층 블루픽셀스테이 예약 블루 픽셀 스테이 경북 경주시 감포읍 경감로 2807-16 1층 블루픽셀스테이 예약
추운 겨울 비수기로 외부 수영장을 이용하지 못했지만 이번 목적인 여행의 힐링을 위한 편백목욕! 온천여행을 대신할 수 있는 좋은 선택이었다. 추운 겨울 비수기로 외부 수영장을 이용하지 못했지만 이번 목적인 여행의 힐링을 위한 편백목욕! 온천여행을 대신할 수 있는 좋은 선택이었다.
블루픽셀스테이는 가기 전 홈페이지를 자주 찾았는데, 이미지도 디자인도 매우 세련되고 단정해 호텔도 기대하고 있었다. 무엇보다 개인탕이 있지만 10만원대 가격으로 풀빌라에 머물 수 있어 가성비에도 좋은 선택이었다. 이번에는 트립닷컴에서 좋은 가격에 머물렀다! 또 다른 블로그 후기를 살펴보면 무료 저녁식사가 너무 맛있었고, 남편의 부부가 너무 친절하고 즐겁게 묵었다고 해서 고민 없이 선택했다. 블루픽셀스테이는 가기 전 홈페이지를 자주 찾았는데, 이미지도 디자인도 매우 세련되고 단정해 호텔도 기대하고 있었다. 무엇보다 개인탕이 있지만 10만원대 가격으로 풀빌라에 머물 수 있어 가성비에도 좋은 선택이었다. 이번에는 트립닷컴에서 좋은 가격에 머물렀다! 또 다른 블로그 후기를 살펴보면 무료 저녁식사가 너무 맛있었고, 남편의 부부가 너무 친절하고 즐겁게 묵었다고 해서 고민 없이 선택했다.
내가 선택한 방은 둘이 묵기에 좋은 스탠다드룸인 6월 룸! 해당 호텔에서 가장 작은 룸으로 업그레이드할까 생각했는데, 들어가보니 생각보다 너무 넓어서 둘이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룸 크기였다. 내가 선택한 방은 둘이 묵기에 좋은 스탠다드룸인 6월 룸! 해당 호텔에서 가장 작은 룸으로 업그레이드할까 생각했는데, 들어가보니 생각보다 너무 넓어서 둘이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룸 크기였다.
공기청정기, 디자인 조명 등 사소한 부분, 작은 소품까지 신경 쓰며 정성을 쏟은 게 느껴지는 곳은 여기가 처음이었어.. 공기청정기, 디자인 조명 등 사소한 부분, 작은 소품까지 신경 쓰며 정성을 쏟은 게 느껴지는 곳은 여기가 처음이었어..
블라인드도 거의 전동블라인드라 편하게 조절할 수 있었고, 창문으로 해도 잘 들어오고.. 밖은 너무 추워서 벌벌 떨며 들어갔는데 안은 너무 더웠다. 주인님이 보일러도 많이 넣어주셨기 때문입니다.. 블라인드도 거의 전동블라인드라 편하게 조절할 수 있었고, 창문으로 해도 잘 들어오고.. 밖은 너무 추워서 벌벌 떨며 들어갔는데 안은 너무 더웠다. 주인님이 보일러도 많이 넣어주셨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스타일러도 있어서 코트등 입은 옷들을 데일리케어로 살균하여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어서 좋았어.. 여행지에서 내 옷을 찰랑찰랑 따뜻하게 입을 수 있다니 최고였어.. 그리고 스타일러도 있어서 코트등 입은 옷들을 데일리케어로 살균하여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어서 좋았어.. 여행지에서 내 옷을 찰랑찰랑 따뜻하게 입을 수 있다니 최고였어..
그리고 가장 기대하고 있던 편백목욕 둘이서 들어갈 수 있는 크기 정도는 됐다! 이게 제일 궁금했는데 정보가 없어서 정말 다행이야.. 같이 재밌는 드라마를 보면서 향긋한 편백목욕 냄새를 맡으면서 반신욕, 족욕 등을 하니까 몸이 계속 따뜻해져서 잠이 들었다. 그리고 가장 기대하고 있던 편백목욕 둘이서 들어갈 수 있는 크기 정도는 됐다! 이게 제일 궁금했는데 정보가 없어서 정말 다행이야.. 같이 재밌는 드라마를 보면서 향긋한 편백목욕 냄새를 맡으면서 반신욕, 족욕 등을 하니까 몸이 계속 따뜻해져서 잠이 들었다.
또 캡슐커피로.. 선물 같은 예쁘고 작은.. 색감도 제가 좋아하는 모노톤의 어메니티 세트가 기분을 좋게 했다. 기대하지도 않았던 풀빌라 룸 서비스가 아주 만족스러운 여행! 그리고 기대했던 무료 저녁 식사 또 캡슐 커피로.. 선물 같은 예쁘고 작은.. 색감도 내가 좋아하는 모노톤의 어메니티 세트가 기분을 좋게 했다. 기대하지도 않았던 풀빌라 룸서비스가 아주 만족스러운 여행! 그리고 기대했던 무료 저녁식사
빨리 저녁을 먹고 경주를 돌아다니고 싶어 A타임으로 신청해 17:30부터 먹은 주메뉴는 밀푀유나베 연잎밥 수제양념, 조리한 반찬으로 먼 여행지에서 따뜻한 어머니의 손길이 담긴 저녁을 먹었다. 원래 건강한 음식을 좋아하는 우리는 더 맛있게 먹었어! 잘 먹고 쉬고 떠난 곳은 바로! 안압지 : 동궁과 월지 빨리 저녁을 먹고 경주를 돌아다니고 싶어 A타임으로 신청해 17:30부터 먹었다, 주메뉴는 밀푀유나베 연잎밥 수제양념, 조리한 반찬으로 먼 여행지에서 따뜻한 어머니의 손길이 담긴 저녁을 먹었다. 원래 건강한 음식을 좋아하는 우리는 더 맛있게 먹었어! 잘 먹고 쉬고 떠난 곳은 바로! 안압지 : 동궁과 월지
동궁과 월지 경상북도 경주시 원화로 102 안압지 예약 동궁과 월지 경북 경주시 원화로 102 안압지 예약
꼭 밤에 가야 한다는 촬영 장소! 안압지, 지금은 이름이 바뀌어 동궁과 월지다! 꼭 밤에 가야 한다는 촬영 장소! 안압지, 지금은 이름이 바뀌어 동궁과 월지다!
이처럼 밤에 와야 하는 이유는 조명이 연못을 깨끗하게 비추기 때문에 문물에 비춰진 경관이 더욱 아름다웠다. 신라시대 인공 연못으로 2011년 원래 이름은 동궁과 월지로 복원되었다고 한다. 신라의 왕궁인 동궁의 일부로 지어진 곳으로 왕실 연회나 외국 사신을 접대하는 장소로 사용되었다고 한다. 정말 방문한 경주 여행지 중 사람이 가장 많았고 외국인 관광객도 많았다. 이처럼 밤에 와야 하는 이유는 조명이 연못을 깨끗하게 비추기 때문에 문물에 비춰진 경관이 더욱 아름다웠다. 신라시대 인공 연못으로 2011년 원래 이름은 동궁과 월지로 복원되었다고 한다. 신라의 왕궁인 동궁의 일부로 지어진 곳으로 왕실 연회나 외국 사신을 접대하는 장소로 사용되었다고 한다. 정말 방문한 경주 여행지 중 사람이 가장 많았고 외국인 관광객도 많았다.
대충 찍은 사진도 이렇게 잘 나오는 곳인 안압지는 조선시대 문헌에서 사용된 이름으로 기러기와 오리가 마음 편히 노는 연못이라는 뜻이다. 또한 다시 바뀐 이름인 월지(月池)의 뜻은 달이 비치는 연못을 의미한다. 정말 무엇이든 비추는 투명하고 깨끗한 연못이었다. 대충 찍은 사진도 이렇게 잘 나오는 곳인 안압지는 조선시대 문헌에서 사용된 이름으로 기러기와 오리가 마음 편히 노는 연못이라는 뜻이다. 또한 다시 바뀐 이름인 월지(月池)의 뜻은 달이 비치는 연못을 의미한다. 정말 무엇이든 비추는 투명하고 깨끗한 연못이었다.
첫날 여행을 마치고 상쾌한 아침을 맞이했다. 첫날 여행을 마치고 상쾌한 아침을 맞이했다.
블루픽셀스테이에서 저녁, 아침을 먹고 무인 편의점이 있는 곳이다. 무료 아침식사로 간단한 빵과 잼, 버터, 그리고 두유, 우유를 데워 먹으며 하루를 시작했다. 아침부터 화려하게 맞이해주는 아주머니 덕분에 기분좋은 아침이었어! 블루픽셀스테이에서 저녁, 아침을 먹고 무인 편의점이 있는 곳이다. 무료 아침식사로 간단한 빵과 잼, 버터, 그리고 두유, 우유를 데워 먹으며 하루를 시작했다. 아침부터 화려하게 맞이해주는 아주머니 덕분에 기분좋은 아침이었어!
안에서 아침을 먹고 있는데 바깥 풍경도 보라고 안내해 주었다. 여름에는 이곳에서 사람들이 나와 물놀이를 하는 곳이다. 여름에 어린 동생들과 가족들과 오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안에서 아침을 먹고 있는데 바깥 풍경도 보라고 안내해 주었다. 여름에는 이곳에서 사람들이 나와 물놀이를 하는 곳이다. 여름에 어린 동생들과 가족들과 오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서울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논과 바다와 함께 있는 풍경! 활짝 열려 아무도 없는 듯한 광경이 마음을 고요하게 하고 정신이 맑아지는 듯했다. 서울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논과 바다와 함께 있는 풍경! 활짝 열려 아무도 없는 듯한 광경이 마음을 고요하게 하고 정신이 맑아지는 듯했다.
마지막으로 집에 가기 전에는 불국사를 방문하여 새해 소원도 빌고, 절도 하고 유적지도 보고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관광객 구경도 하고 깔끔하게 마무리했다. 유명 관광지가 차를 이용하면 가까워서 부담없이 다닐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앞으로의 여행은 힐링을 주제로 하기로 결정했다. 아주 평화롭고 지친 일상을 위로해주는 여행이 필요해. 마지막으로 집에 가기 전에는 불국사를 방문하여 새해 소원도 빌고, 절도 하고 유적지도 보고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관광객 구경도 하고 깔끔하게 마무리했다. 유명 관광지가 차를 이용하면 가까워서 부담없이 다닐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앞으로의 여행은 힐링을 주제로 하기로 결정했다. 아주 평화롭고 지친 일상을 위로해주는 여행이 필요해.
지친 일상 속에서 열심히 살아가는 우리에게 선물이 된 국내 경주 여행~ 앞으로도 많은 곳으로 여행을 떠나보자! 앞으로도 다양한 여행지, 일상을 공유하도록 노력하자. 지친 일상 속에서 열심히 살아가는 우리에게 선물이 된 국내 경주 여행~ 앞으로도 많은 곳으로 여행을 떠나보자! 앞으로도 다양한 여행지, 일상을 공유하도록 노력하자.
To be continued의 다음 글에서 공감 하트와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소이 환영, 하트 댓글 공유 환영 To be continued 다음 글에서 공감 하트와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소이환영, 하트댓글 공유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