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숙면입니다.오늘은 넥쏘 이용자라면 꼭 해줬으면 하는 것의 무지성을 따라해도 무방하다고 할 수 있는 팁 투자 방법을 하나 알려드리고자 합니다.특히 저처럼 플레티넘 회원이라면 꼭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출이자가 0%라고요?!
먼저 넥쏘는 본인들이 발행한 코인인 넥쏘 코인의 보유량에 따라 회원 등급을 정하고 회원 등급별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예를 들어 스테이킹 수익률 상향 조정이라든지, 한 달에 몇 번씩 수수료 없이 출금할 수 있다든가(비트코인, 이더리움 보낼 때 최고입니다), 그리고 넥쏘를 그래도 나름 오래 사용한 편인데 저도 최근에 알게 된 사실이지만 대출에도 상당한 혜택이 있었습니다.
저도 사실 아직 콜린에 불과해 대출까지 하고 코인 투자를 하지 않고 있는데(거래소나 플랫폼 내에서의 대출을 말합니다) 이번에 알게 된 사실은 넥쏘 플래틴 회원의 경우 Low LTV, 즉 담보에 비해 적은 양의 대출의 경우 0%로 대출을 해준다는 사실입니다.아니, 이걸 왜 이제야 알았는지…….. 이게 상식적으로 말이 되나 싶겠지만 플래티넘 회원은 전체 자산의 10% 이상을 넥소코인으로 보유하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넥소코인의 유동성을 상당량 기여해야 하고, 또 0% 대출금액은 실제로 얼마 되지 않습니다.현재 제 기준으로 보면 넥쏘 계좌에 약 $1,110 달러 코인이 있는데 무이자 대출 금액은 약 $99 정도이기 때문에 대략 9% 정도라고 볼 수 있는데, 즉 대략 계좌에 넥쏘 코인을 예치한 만큼은 무이자로 대출을 해주는 것 같습니다. 대출을 받는 방법
우선 핸드폰 기준으로는 위와 같이 메인화면에서 광고가 표시되거나, 또 +버튼을 누르면 Borrow 메뉴가 나오는데 홈페이지에서도 쉽게 검색이 될 것 같습니다.
그 다음에는 얼마나 대출을 받을지, 그리고 어떻게 대출을 받을지 선택해야 합니다.
화면을 보시면 우선 최대 $162을 빌리면 연 6.9%, 그리고 $99을 빌리면 연 0%의 이자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그리고 다음에는 테더(USDT), USDC 또는 무통장입금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되는데, USDT 또는 USDC로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이유는 아래에서 다시 설명드리겠습니다.
이렇게 대출금액과 방법을 선택한 뒤 최종적으로 ‘인출’ 버튼을 누르면 본인 계좌로 USDT/USDC가 들어가게 됩니다. 대출을 무조건 받아야 하는 이유
나는 0%의 이자로 99USDT를 받았습니다.일단 대출을 0%로 받았다는 것은 나가는 비용이 없고 리스크가 없다는 것을 의미하죠?
그리고 추가로 받은 USDT는 그대로 넥쏘에 맡겨두었습니다.그런데 넥쏘에서 플래티넘 회원의 경우 FLEX의 이율만 연간 10%를 주고 있습니다.*이렇게 되면 사실 6.9% 이자를 내고 $162을 풀 대출받아도 3.1%가 남는 상황인데 일단 시험 삼아 안전하게 도전해봤습니다.
즉, 0%로 대출을 받은 후 그냥 맡겨두는 것만으로도 10%를 돌려받을 수 있는, 아주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는 신기한 투자를 할 수 있게 됩니다.*물론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넥쏘코인을 그만큼 많이 맡겨놨다는 것은 그만큼 기회비용, 그리고 넥쏘코인의 가격 하락 등 리스크를 감수하고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그래서 이 글의 핵심은 나를 따라 넥소코인을 사서 플래티넘 회원이 되어 0%로 USDT를 대출받아 맡겨두어라! 가 절대 아닙니다.기존 넥소를 이용 중인 골드/플래티넘 회원 또는 넥소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는 이런 일이 있을 수 있으니 잘 알고 활용해보세요! 가 핵심이 됩니다.그러니까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해서 활용해 보세요.아래 링크를 통해 넥쏘에 가입하는 신규 가입자 중 100달러 이상 예치하시는 분에게는 25달러어치의 비트코인을 선물하는 이벤트 중이니 관심 있으신 분은 가입해 보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