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과 아침에 싸우면 밤에는 입맞춤합니다 저자 유래혁 출판북로맨스 출시 2023.03.20.
당신과 아침에 싸우면 밤에는 입맞춤합니다 저자 유래혁 출판북로맨스 출시 2023.03.20.
당신과 아침에 싸우면 밤에는 입맞춤합니다 저자 유래혁 출판북로맨스 출시 2023.03.20.
정말 예쁜 책이다. 사진도 글도. 게다가 감성적이기도 하다. 사실 이 책의 작가이자 포토그래퍼인 유유혁 작가는 인스타그램에서 꽤 유명한 분이었다. 본명이 아닌 포스트샵(POSTER SHOP)으로 알려진 인물로 현재 가장 사랑받는 포토그래퍼이기도 하다. 이 책에는 그런 작가의 감성 사진이 무려 50여 장 수록돼 있는데, 사랑을 주제로 한 글과 어우러져 사랑하는 사람에게 지탱해주는 절절한 러브레터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다.
어쩌면 당신과 아침에 싸우면 밤에는 입맞춤을 해요에서 그런 느낌이 들었을지도 모른다. 작가의 첫 작품임에도 불구하고 정말 좋다고 생각하는 것은 50여 장의 사진과 60여 편의 글이 잘 어울리기 때문이고, 담담한 고백 같으면서도 그 속에 담긴 애틋한 감성이 감성 사진을 만나 배가되기 때문일 것이다. 사진 자체만 봐도 정말 좋아. 그래서 이 책은 세 번 이상 읽어야 할 것 같아. 처음에는 사진과 글을 같이, 두 번째 이후에는 사진만 감상하거나 글만 따로 읽거나.
사랑이 때로는 우리를 괴롭히고 마음 아파하기도 하지만 그래도 우리는 사랑을 해야 한다고 말하는 저자 같고, 책 속에 담긴 글을 보면 왠지 사랑에 빠지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하는 묘한 매력이 있어 보인다. 때로는 시처럼, 때로는 그리 길지 않은 산문으로 다가오는 사랑에 대한 작가의 이야기는 공감을 자아내는 부분이 많아 문구를 베껴 쓰고 싶지만 그만두기를 반복한다. 어느 한 부분을 잘라서 그 부분만 쓰기에는 아까울 정도로 모든 글이 정말 예쁘고 사랑스럽다. 사랑에 빠진 사람들에게는 그들의 마음을 대변하는 글이 되고, 만약 헤어진 사람이라면 사랑했던 순간을 떠올리게 할지도 모르는 글이다.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 사람과 마음을 주고받고 그 사람과 함께하고 싶다는 이야기가 담긴 글을 보면 사랑이 왜 우리에게 필요한 존재인지를 새삼 느끼게 해주는 글이라는 생각도 든다. 정말 예쁘고 사랑스러움 그 자체의 책이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따라 리뷰를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