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타-현실자각타임

잘 뛰어왔다.그동안 월가나 연준의 경고를 무시하고 사춘기 소년처럼 현실을 부정이라도 하듯.

언제봐도 속상하고 중독성 있는 오늘 오전 브리핑 포스트 작성 시작 시각 07:58

언제봐도 속상하고 중독성 있는 오늘 오전 브리핑 포스트 작성 시작 시각 07:58

나스닥 다우존스 S&P500 순이다. 세 사람 모두 -1%대를 기록했고 S&P500은 앞자리가 4에서 3으로 나왔다.월스트리트 전문가들은 S&P 지수가 상반기에 3천초 중반으로 떨어질 것이라고 한 달 전부터 경고를 이어왔다.

여기 빨갛게 내린 거.

나스닥 주요 종목 필자가 좋아하는 샘프로 여의도은 앵커가 가르치는 모닝브리핑을 간단히 정리해본다. 딱 부러지고 할 말 다 하는 스타일.그러나 마음은 여린 여자 같다.

미국 증시가 일제히 하락해 찬물을 끼얹을 것으로 보인다.

가장 기여도가 높았던 부분이 PCE 발표

비둘기파가 서서히 올라왔지만 매파적 발언이 이제야 탄력을 받는 분위기다.

오늘 코스피 코스닥은 갭 하락으로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지금은 위쪽/아래쪽이 열려있다. 아무도 속단할 수 없는 희망회로를 돌려 랠리를 이끌어 왔지만 생각보다 인플레이션이 줄지 않았다는 것(인플레이션과 관련된 다양한 지표)을 이제야 현실 자각 타임으로 느낄 수 있는 셈이다.

지금같은시기에는호흡만하고기회를찾아보자.p.s필자는경제학과를졸업했지만경제와는전혀관련이없습니다. 이렇게 포스팅을 하는 이유는 스스로 인사이트를 넓히기 위해서입니다. 모든 포스팅은 공부의 일환입니다.#나스닥 #다우존스 #코스피 #코스닥 #삼프로 #여은앵커

error: Content is protected !!